JEJU EMPLOYERS FEDERATION

 
2021년 제주경총 신년사
작성자 : 제주경영자총협회
       조회 : 457회       작성일 : 2021-01-04 09:58  

 2021년 신축(辛丑)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제주경영자총협회에 베풀어 주신 사랑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희망으로 가득한 한 해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돌아보면 2020년은 그 어느 때보다 힘들고 어려웠습니다.

전 세계를 휩쓴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로 기업 경영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여기에 최저임금 인상과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등 경영환경 또한 빠르게 악화되고 있어 기업운영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백신과 치료제 개발이 이뤄지면서 코로나19 위기로 위축된 경제활동이 제자리를 찾고 우리 경제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제주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회복이 하루빨리 이뤄지기만을 소망합니다.

또한 우리 경제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민간 경제 부문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이 선결과제라는 점에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경제정책 기조가 시장 자율에 중점을 두고 이뤄져야 합니다.


위기는 곧 기회입니다.

우리는 현재 직면한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야 합니다.

언택트 시대에 알맞은 사업운영 모델을 찾고, 4차 산업혁명의 변화에 대비하는 기업의 체질 개선이 시급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올해 제주경영자총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시급한 과제들을 지방정부 등에 적극 건의하고, 경제정책 기조를 기업의 활력 제고로 전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CEO포럼과 노동법 아카데미 등 회원사간 교류와 소통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 등을 추진하며 경영계 권익보호에 앞장서겠습니다.

올 한해 제주경총은 제주지역의 대표적인 경제단체로서 역할과 위상을 확실하게 다져나가겠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제주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새해 우리 모두가 동반자로서 당면한 위기 극복에 지혜를 모으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1. 1. 1

제주경영자총협회 회장 안 귀 환

이전 글 「2021년 설휴무 실태조사」협조 요청
다음 글 2021년부터 달라지는 노동 관련 법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