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 EMPLOYERS FEDERATION

 
제1회 일터혁신과 노사안정 CEO포럼 개최
글쓴이 : 제주경영자총협회
      조회 : 279회       작성일 : 2022-05-30 16:48  

제주경총, 2022 제1회 일터혁신과 노사안정 CEO 포럼 개최 

- 안영진 대표 ‘CEO를 위한 마음챙김 리더십강연

KakaoTalk_20220524_152730299_02.jpg

 

제주경영자총협회(회장 한봉심)가 주최하는 제주경총 2022년도 제1회 일터혁신과 노사안정 CEO 포럼이 제주지역 경영계와 노동계, 주요 기관 및 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오전 730분 메종글래드제주호텔 2층 크리스탈홀에서 열렸다. 

 

한봉심 제주경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년 간 길었던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힘겨웠지만 다행히 일상으로의 회복이 시작됐고, 제주경제는 이제 다시 궤도에 올랐다라며 오늘 이 시간이 기업의 내일을 위해 당면한 과제들을 해쳐 나갈 지혜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조찬포럼에서는 안영진 아이플러스 아카데미 대표가 ‘CEO를 위한 마음챙김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CEO들도 마음챙김을 통해 리더십 역량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안영진 대표는 리더가 스스로 내부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알아차리는 자기인식의 과정이 굉장히 중요하다우리가 가지고 있는 과거의 기억, 신념 등이 직원과의 신뢰 관계에 영향을 미치고, 하나의 문제에 집중하게 되어 명백한 다른 것들을 알아차리지 못하게 된다고 말했다안 대표는 마음챙김이 조직구성원에게 적용될 떄 스트레스 감소 및 소통, 팀워크, 직업만족, 리더십 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설명했다.

 

안 대표는 이어 특정한 자극과 반응 사이에는 반응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의 공간이 있고, 마음챙김을 통해 과거의 습관적인 자동반응이 아닌 현명한 반응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고 마음챙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 대표는 자각, 자기인식과 더불어 힘든 감정을 위로하고 수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부정적 감정이 일어날 때 제3자의 눈으로 객관적으로 바라보면 감정이 해소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밝히고 명상 등 일상에서의 마음챙김 방법을 소개했다.





이전 글 노동시간 단축 주52시간 안착을 위한 컨설팅 3차 회의 개최
다음 글 노동시간 단축 주52시간 안착을 위한 컨설팅 2차 회의 개최